본문 바로가기
명산100

장수 가볼만한곳 장안산 최단코스(무룡고개-정상) 블랙야크(BAC) 100대명산

by 여우날다 2022. 8. 31.
반응형

장수에서 가볼만한곳으로 블랙야크(BAC)100대 명산인 장안산!!

 

최단코스 : 무룡고개(무릉고개)에서 정상까지 

산행난이도 : 산행이 편해서 아이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산~~

이날 아이들 (9살, 6살)과 함께 갔다왔는데

중간 중간 소풍다녀오듯 해서 4시간 걸렸어요

 

장안산등산로가 편해서

산악 트레킹으로도 좋은 곳이에요~~

 

등산중에 빠른 걸음으로 가시는분

산악마라톤이라도 하듯이 가시는분들이 있었어요.

산악마라톤코스로 추천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왕복 1시간30분에서 2시간으로 갔다 온다고 해요.

 

산행시간: 무리하지 않고 정말 쉬엄쉬엄 가면

성인 2시간30분~3시간 안으로 갔다올 수 있는 코스

아이들과는 3시간30분~4시간 정도에 갔다올 수 있는 코스

 

산행날짜: 2022.8.27. 토.

 

준비물: 편안한 산이라 작은 가방에 간식과 물만 준비,  스틱과 무릎보호대는 집에 두고 왔어요.

이제 날씨가 조금 선선해지는 것 같아요 얇은 바람막이 챙기세요~~

 

장안산 주차장 '무릉고개' 로 검색하면 이곳을 알려줘요

무릉고개에서 정상으로 가려면 1주차장에 주차하세요

 

1주차장 지나 500m 더 가면 새로 만들어진 2주차장이 나오는데

새로 만들어서 크기도 크고 화장실도 매우 좋아요.

2주차장은 무릉고개코스보다는 영취산쪽으로 가시는 분들이 이곳으로 가는 것 같아요.

 



 

산행 시작!!!

주차장에서 도로 길따라 조금만 위로 올라가면 되요 

 

무룡고개에서 정상으로 가는 최단코스의 시작점이 나와요

 

잠시

장안산 코스 모습
장안산 코스 모습

산행이

너무 편안해요. 등산로가 모두 편안하고 좋아요. 잠깐 계단이 있긴 한데 크게 문제 없이 좋아요

높이가 1,000m 가 넘지만 마치 마을공원 산책하는 느낌이에요

 

산을 오르다가 능선을 만나면 거기부터는 더 편해요. 계속 편안한 길을 걸을 수 있어요

 

장안산 능선 -  계단



능선에서 만난 최대 난코스(^^) 이만큼 계단이 다에요.

 

막 능선에 오르니 온통 구름. 다들 말하는 곰탕이었어요. 

능선에서 보는 하늘이 정말 이쁘다고 해서 기대 했는데 너무 아쉬웠어요.

 

잠시 쉬면서 간식 먹기. 아이들 템포에 맞춰서 걸어야 해서 중간 중간 계속 쉬면서 걸었어요.

저번 산행부터 젤리뽀에 빠졌어요. 간식으로 최고에요.~~^^

점점 정상에 다다를수록 구름이 거치기 시작했어요. 하늘이 너무 이뻐요~

가을에 오면 더 이쁘다고 해요.

 

정상도착~~` 정상석 이름이 장안산 이에요~~^^

그리고 정상에서 다시 먹은 젤리뽀 ㅎㅎㅎㅎ 다음산행에도 꼭 같이 하자 ㅎㅎ

 



 

아이들과 함께 해서 더 좋았던 산이었어요.

 

총 4시간이 걸렸지만 아이들도 함께한 이들도 모두 정말 즐거운 산행이었어요~~

 

장안산 최고에요 ^^*

모든산은명산이다.

 

장안산 무룡고개 위치: 전북 장수군 장계면 대곡리 92-10

 

모두들 배가고파서 장수 맛집 찾아 출발~~~

반응형



댓글